교육목표

"창의적 사고 능력과 기술 개발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의 공학 교육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교육 목표 하에서 인재 육성


    공학이론 및 실험교육강화를 통한 현장적응 능력을 극대화 하고, 창의적 사고와 문제해결능력, 융합기술을 창조할

    수 있는 역량, 지역사회 기여 및 국제화 적응능력을 극대화 하고자 한다.


국가 및 지역 사회의 요구를 반영한 인재 양성

21세기 무한 경쟁 시대에 우리나라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유일한 길은 과학기술분야에서 우위를 갖는 것입니다.

재료공학은 모든 산업의 근간이 되므로 독일, 미국, 일본 등 선진 국가들이 오래 전부터 소재 산업을 기간 산업으로서 육성하고 있습니다. 
반면, 우리나라는 소재 설계, 제조 및 부품화 기술이 취약하여 이로 인한 무역 적자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국가적 요구를 반영한 재료공학 교육의 지향점은 소재의 설계, 제조 및 부품화를 담당할 수 있는 고급 소재 인력을 양성하여 국가경쟁력을 제고하는 것입니다.


또한, 부산을 비롯하여 인근 울산, 창원, 마산, 포항 및 구미 등 영남지역에 산재한 공업단지 내의 산업체들은 소위 강소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핵심 기술을 개발할 소재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의 요구를 반영한 재료공학 교육의 지향점은 관련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지식과 기술을 갖춘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여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입니다.